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애기드센스, 애기드포스트 수익 자동화를 시작하기 전에.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18:50

    이전에는 자신의 의견이나 소견을 전달할 수 있는 솔루션이 많지 않았다. 그나마 너무 '비싼' 솔루션 뿐이다..


    >


    신문 방송 책 출간, 라디오 등을 통해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지는 여전히 높다. 소규모 비즈니스 및 개인이 어떤 의견에 대해 표명할지는 매우 어려웠다. 하지만 현재는 감정만 있으면 내 웹사이트나 웹상에서 블로그, SNS를 통해 내 의견을 표출할 수 있다. 어떤 견해를 제시하는 사람의 의견을 구독이나 팔로우라는 기능을 통해 받을 수도 있다.그마저 없다면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플랫폼에서 댓글을 달거나 게시물 단위로 자신의 의견과 이야기를 전파할 수 있게 됐다.


    >


    인터넷의 발달, 자기가 모바하나 디바이스와 통신 환경의 발달로 언제 어디서 내 누구나 배울 수 있다. 전문가는 인지도와 수익,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지극히 개인적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자신이 가진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사용자는 그 지식을 소비합니다. 이 때문에 전문가와 일반인의 지적 격차는 줄어들고 있다. 개인(비록 소규모 조직)이 운영하는 미디어(SNS 어카운트, YouTube, 블로그 등)의 콘텐츠의 질이 높아지고 있으며, 그것을 소비하는 이용자의 수, 그들의 콘텐츠 소비 시에는 역시 기하급수적으로 항상화 되고 있다. 우리는 기존의 미디어보다 각 개인이 활동하는 앱 서비스 자신의 웹 서비스에서 더 많은 소스와 필요한 정보를 찾아 얻고 있다.


    >


    이 같은 정보소비 환경의 변화로 구글 애드센스가 등장했다. 애드센스가 등장함으로써 질 좋은 콘텐츠가 폭발적으로 생산되는 환경에서 생산자의 개인적인 요구를 충족시켜 콘텐츠 생산활동의 재미와 지속성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애드 센스 비즈니스의 기본 골격은 다음의 4개로 구성된다.


    >


    콘텐츠 생산자는 사용자들이 흥미롭고 유익한 정보를 만들고 그 정보 사이에 마케팅을 볼 수 있는 장을 구글에 판매합니다. 구글은 그 장소를 다시 마케팅주에게 판매합니다. 마케팅주는 사용자에 의해 마케팅이 클릭되었을 때 비용을 지불하고 구글은 콘텐츠 생산자에게 마케팅비를 지불합니다. 구글은 이 사이에서 매매 차익을 얻습니다. 그 때문에, 이 비즈니스의 주체는 넷이다.


    이 구조는 안본의 광고 비즈니스 구조와도 다를 바 없이 거의 동소이하다. 다만 안본은 유저가 컨텐츠를 생산해, 생산된 컨텐츠를 도달시키는 것에 대해 플랫폼의 관여가 더 많다. 안본의 권한과 권력이 더 강하다는 차이가 있다. 안본 소유인 인스타그램도 마찬가지다. 네이버도 아기도포스트라는 같은 구조의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런 구조로 돈을 버는 대기업이 시가총액으로 세계 유수의 기업이 됐다. 우리는 콘텐츠의 생산자가 될 수도, 소비자가 될 수도 있고, 지상주가 될 수도 있다. 어떤 사업을 영유하거나 내 블로그를 나쁘지 않고 커뮤니티를 알리기 위해 광고주가 될 때도 있다. 여기서 우리는 어떤 위치에 서야 하는지 나쁘지 않아?


    >


    콘텐츠는 사람을 모은다. 콘텐츠는 내용이다. 콘텐츠는 정보다. 자신만이 알고 있는 유용한 정보와 재미있는 내용이 있다. "이걸 사람들이 신경 쓰니?" "라는 정보도 누군가에겐 도움이 된다. 우리는 어떤 나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다. 콘텐츠를 모으기로 했었다 플랫폼이 바뀌어도 콘텐츠는 항상 새로울 수 있다. AI가 빠를 때 나를 대신할 수 없는 것은 내용이다. 경험이었던, 이 시대에는 클라이언트가 없는 비즈니스가 충분히 가능하게 보인다. 팔지 않아도 남는 비즈니스 그곳에서 우리가 차지하는 위치를 확실히 할 터였다 콘텐츠를 갖춘 1은 어느 나는 말할 수 없다. 콘텐츠를 모아 손질하고 자신의 아이가 분류하고, 더 많이 도달할 수 있는 노하우를 연구하는 컨텐츠 유통 회사 플랫폼 부동산 같은 것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구조에 대해 더 생각해 보겠지만, 그 전에 내가 생산자로서, 커뮤니티의 운영자로서 경험치가 필요하다. 티의 이야기와 네이버 블로그, 커뮤니티 운영을 가장 기본으로 해보려고 했다. 이 글을 읽는 분을 포함해 자신과 같은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주변에 많아졌으면 좋겠다. 소유자산(콘텐츠, 발행원)을 상시적으로 해 소유권을 분배하는 방식으로 멤버들을 모아 성장시킬 터였다.그래서 그런 사람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를 가장해 만들 터였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