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장거리 운전을 편안하게 해주는 최신 자동차 기술 5선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07:49

    >


    우리 나라는 다른 국가들에 비해서 국토 면적이 넓은 편은 아니지만 남북으로 길게 뻗어 있어 5시간 이상의 장거리 운전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운전자의 집중력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사고 위험이 크게 증가할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자동차 업체는 저런 장거리 운전에서 오는 피로를 줄여주는 다양한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만약 장거리 운전이 많은 사람이라면, 이 암과 같은 기능이 탑재된 차를 노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장거리 운전을 돕는 최근의 자동차 기술을 ABC타이어로 소개한다.


    >


    최근 인기 차종에는 대부분 기본 요령은 옵션으로 제공되는 기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기능입니다. 과거에 액셀을 밟지 않아도 정속 주행을 지원하는 크루즈 컨트롤에서 진일보한 기능입니다. 앞 차와의 거리를 인식하여 차간 거리를 적당히 유지하는 기능입니다. 고속도로를 운전할 때는 잦은 페달 조작으로 발목 부침을 줄이고 무엇보다 정체 시 스트레스를 크게 덜어줍니다.


    >


    ACC와 다 같이 쓰면 더 좋은 기능인데요? 차선을 그것으로 달릴 수 있도록 스티어링 조작을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사람이 휠 조작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운전 스트레스를 크게 줄일 수 있는데요. 스티어링 조작에 큰 힘이 가해지는 것은 아니지만, 계속 긴장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팔이나 어깨에 걸리는 피로를 꽤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운전자의 의무인 전방 주시와 스티어링 휠에 손을 떼기는 어려울 것이다. 그러다 차도 이탈 방지 기능을 달고 스티어링 휠에 손을 떼면 경고 sound와 함께 기능이 사라지고 스티어링 휠을 잡으라는 메시지가 나올 수도 있을 것이다. 어디까지나 자율 운전이 아니라 주행 보조라는 것, 잊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


    앞유리에 자동차 속도와 간이 내비게이션 안내, 제한속도 안내 등을 표시하는 기능이다. 운전 중 시선이동을 최소한으로 억제해 주기 때문에 특히 운전을 잘 못하는 사람의 경우 장거리 운행에 매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자동차가 운전자의 모습을 관찰하고 졸음자의 노화는 주의 소음의 노화는 진동으로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아직은 1부 차종에만 장착하는 기능입니다. 자율주행차 기술이 발전하면서 빠른 속도로 기술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마사지 시트는 지극히 1부의 고급 차종에만 있는 기능이다는 합니다. 대표적으로 아메 리카 볼보와 1개 렉서스 등 1부 고급 모델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안마시트가 탑재되는 이유는 허리다. 운전이 길어 지역 운전자의 다른 신체 부위보다 허리에 가장 부하가 걸린다고 합니다. 허리 부위를 마사지함으로써 혈액 순환을 좋게 하고 근육의 경색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물론 있으면 좋겠지만, 현지인 부모 원가의 상승 요인이 되기 때문에 굳이 이것을 장착한 차를 구입하는 것보다 어린이 이프타 마켓에서 구입하여 장착하는 것이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최근까지 장거리 운전을 도와주는 자동차 기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보다 편리한 타이어&자동차 정보를 ABC타이어로 확인하십시오.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


    매입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