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FM2017 공략 상대전술 카운트어택 꿀팁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09:54

    >


    상대의 전술에 맞추어 전술을 짜자! 상대의 카운트 어택)출처: FM코리아의 티릴리티 팁


    1단 글을 쓰기 전에 이 칩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도 분명 계실 겁니다!!저는 개인적으로 쵸쿰이쟈싱마 모르는 분에게 도움을 하려고 이 글을 쓰고 보고 있습니다.FM20하나 7을 2년간 많은 유명한 분들이 만든 전술을 사용하고 재미를 봤지만 많은 에페 무유ー자ー 분들이 자기가 만든 자신만의 전술로 이기고 싶은 분들이 계실 겁니다!!내가 2년 동안 에페 무 게시판이 내 팁을 보며 자신의 전술로 상대를 이기는 방법은 하나도 치에로눙'상대의 포메이션에 대한 카운터 포메이션'이오 쯔슴니다.ex)43하나 2-2정상을 막을 좋은 3백과 윙백을 커버하고, 미드 필더의 수적 우위를 가져가352,343포메이션 352-3백의 취약한 부분인 원톱과 양쪽 사이드를 파고들423하나 이쟈싱 4개 23포메이션 423한-4백의 취약한 부분인 2톱과 양쪽 측면을 막아쥬 힘들고 역습하다 442포메이션(실제로 어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블랙번에서 블랙번이 역습 전술을 가져오는 좋은 모습을 보이는 것) 고런 포메이션에 대한 카운터 포메이션은 자유 게시판이 자신 더 전문적으로 칩을 하는 것이 많아 그 분들의 글을 참고하고 겟슴니다.그 때문에 두번째로 제가 파리-SG에 5관왕을 덜 송 팬의 비결이다카운터전술을매경기진행하기위해서는전술에맞는다양한선수층을갖고있어야하고,또저렇게전술을가지고와도질경우가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제 전술과 팀 색깔을 쓰되 상대 전술에 대한 카운터 전술을 가져오는 비결을 선택했어요.


    >


    일단 경기가 정해지면 며칠 전에 이렇게 상대방의 팀 보고서를 받아서 저렇게 경기 스타일이나 수비 방식의 압박 방식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전술에 카운터 전술을 하는 것이 제가 스토리를 쓴 방법입니다.파스게에서 스파스게일 때는 압박 전술은 제 쪽의 포메이션 붕괴와 체력 소모가 커서 좋지 않습니다. 특히 바르셀로나와 모두 발재주가 좋고 패스를 잘하는 팀에게는 더욱 프레스 전술은 햇빛을 보기 어렵기 때문에 근접 마크를 통한 수비가 좋다!!


    >


    실제로 이번 주 챔피언스리그에서도 파리가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근접 마크 전술을 가져왔습니다. (원투펀치) 지역방어-수비 방식에서는 템포가 중요하다는 의견이다. 지역 방어는 앞으로 달려가 공을 빼앗기보다 라인 유지와 간격을 이용해 안정적인 수비 방법으로 빠르게 공을 처리하기보다 느리게 템포를 유지하며 주도권을 잡아야 한다는 의견이다.


    >


    이게 내가 바르셀로나를 상대해 놓은 전술이다. 전술을 시즌 시작부터 423한가지 전술이다, 속도를 낮추어 좌우의 폭을 넓히고 영토 방위에 속도를 더 늦추고 선수 빨 믿고 수비진을 돌파할 때까지 체크했습니다. 그래서 패스 게임에 대응하고" 엄하게 쳐"을 체크한 결과는 3:2로 이겼습니다. (메시, 네이마르, 수아레즈는 어거지도 넣었어요;;)에도 꼭..3골 중 한 골이 프리 킥 골로 2골이 전술을 맞추고 있는 골들이 자신 왔습니다!!그래서 거꾸로


    >


    (사실 무리뉴 맨유를 상대로 한 적은 없지만, 이 팀이 이 전술을 사용해;;) 일렉트 공격 - 신속하게 공격을 전개합니다. 다이렉트 공격인데 근접 마크를 해버리면 스토리 당신에게 빠르게 공격이 전개됩니다. 다이렉트 공격 자체가 주도권에 의한 공격이 아니라 최대한 빨리 팀에 전방으로 보내는 전술이기 때문에 근접 마크를 하면 라인이 무너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을 잡은 선수가 앞으로 패스하기 전에 빠르게 압박하여 공을 탈취하는 형식의 프레스 수비가 좋습니다! 압박 수비-수비 방식으로는 압박 수비는 당연히 공을 잡았지만 상대 선수가 달려오면 빠르게 패스하는 전술이 쉽다고 소견합니다. 그래서 빠른 템포와 짧은 패스로 압박을 받아 자기 자신을 갖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위의 사진처럼 템포를 빠르게 잡고 좌우폭을 좁혔으며 드리블도 적게 하고 짧고 빠른 패스플레이를 통해 압박을 칭송하였고 스스로 신고 상대의 다이렉트 수비는 전술을 공격형으로 바꾸어 더 전진하고 압박도 많이 하면서 옵서트랩으로 뒷공간을 조화하는 전술을 가져왔습니다.


    >


    시즌 결과는 이렇게 과민해졌어요. 뮌헨전에는 제가 좋아하는 드라마가 하고 있어서 집중이 안되고 제 멋대로 입니다. 도중에 전술을 노는 힘 많이 바뀌면서 결국 4:1로 졌 옷슴니다 분명히 상대를 카운터 전술하는 방법의 스토리도 여러가지 즐길 수 있습니다. 저 위에 방법은 개인적 소견에서 템포와 압박 근접 막망을 만지고 낸 전술로 4231다는 전술과 좋은 송스팔을 이용해서 만든 방법이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다 좋은 결과를 얻기는 어려울지도 모르슴니다 그러나 팀의 보고서를 보고자신의 전술에서 카운터를 쳐서 이기는 재미도 재미 있다고 생각하고, 이렇게 팁을 남깁니다!!꽤 최근까지 FM2017공략 오쯔슴니다. 즐거운 에넨이 되길 바랍니다.감사 드립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