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유아유 주연 영화, 방탄소년단(BTS) 앨범 '페르소과인'의 어원은 그리스의 가면이 모티브?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23:13

    안녕, 그리스 보물전이야.오늘은 관심있는 스토리로 여러분들을 만났습니다.그것은 바로 페르소나 나쁘지 않다에 관한 스토리다.


    >


    페르소나 '나쁘지 않다'는 말은 아마 살면서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거예요.실제로도 거짓없이 많이 쓰이고 있고 싸이 개봉한 넷플릭스 영화 아이컴 유 주연으로 페르소나 나쁘지 않대.세계적인 유행을 맡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앨범 '맵 오브 더 소울:페르소날리티(MAP OF THE SOUL PERSONA)'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단어이기 때문입니다.그런데 이렇게 많이 쓰이는 페르소나는 나쁘지 않지만 사실 그리스 가면에서 나쁘지는 않은 말이라는 걸 아시잖아요? 바로 얼마 전부터 시작하죠.


    >


    페르소 자신의 의의는 그리스어원인 가면을 자신에게 들려주는 이 스토리이고, 외적 인격 역시 가면을 쓴 인격을 의의하는 이 스토리다. 즉, 나를 표현하는 외모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복수의 페르소 자신이 모여, 과인의 자아, 인격을 자신에게 호소하는 것처럼, 페르소 자신은 철저하게 과인이 아니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어떤 사람에게는 친절하게, 어떤 사람에게는 시크하게, 결국은 이런 모습들이 모여 나를 자신에게 꺾기 때문이다.사실 페르소 자신에 대해서는 정 스토리의 많은 해석이 존재할 것입니다.어떤사람들은남에게보여지는과인의모습이기때문에과인의본질이아니라는사람이나아까스토리를썼듯이여러페르소자신이모여서과인을자신답고,과인의자기자신의모습이라는사람등다양한해석이존재할것입니다.그렇다면 세계적인 유행스타 방탄소년단은 페르소 자신의 의의를 어떻게 활용했을까요?


    >


    방탄 소년단(BTS)의 앨범 맵 오브 더 서울:페루는 나쁘지 않아서(MAP OF THE SOUL PERSONA)은 4월 121에 발매된 앨범으로 앨범 타이틀 곡의 작은 것을 위한 시는 현재까지 소리원 차트 1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방탄소년단이 앨범에 수록된 곡들을 살펴보면 겉으로 드러난 가면이라는 뜻의 '페르소나 나쁘지 않다'는 뜻처럼 페르소나 나쁘지 않게 숨겨져 살았던 '괜찮아, 나의 진짜 모습을 되찾기 위해 헤매고 고민하는' 이 스토리가 가사와 다소 거리가 있습니다.특히 페르소나 [Persona]라는 곡에서는요, [내가 되고 싶어하는 나쁘지 않은, 사람들이 원하는 나쁘지 않은, 네가 사랑하는 나쁘지 않은, 또 내가 만든 나쁘지 않은, 요즘도 매순간 살아 숨쉬는 페르소나]라는 가사가 있습니다.이것은 방탄소년단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페르소나에 대한 고민이 다소 남아있다고 생각됩니다.그래서 방탄소년단이 최근까지 활동하다 태어난 페르소나 '나쁘지 않다'에 대해 털어놓았고, 지금은 괜찮은 것을 표현하고 찾기 위해 이번 앨범의 제목을 '페르소나'나쁘지 않다'로 붙인 것 같습니다.


    >


    4월 쵸쯔쵸쯔 하나의 사람들의 큰 관심의 중심이 담긴 아이유 주연의 '페루는 자신'이 공개했습니다.​ 영화 페르는 본인 자신의 온 어린 아이유는 각각 다른 4개의 단편 영화로 나오게 되지만 ​ 4개의 모습이 완전히 다르게 키울지에 영화 제목'페루는 자신'의 뜻처럼 대존 모습을 보이고 줍니다.영화에 등장하는 페르소 본인은 그저 감독의 분신들을 표현하곤 해요.마치 본·주노 감독의 영화를 떠올리면 송·강호 배우를 떠올릴 수 있도록 말입니다. ​ 4명의 감독들이 어린 아이유를 해석하고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아이의 색다른 모습으로 본인 같은 사람이지만 여러가지 해석이 본인이라는 점에서 '페루는 자신'이란 뜻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영화는 러브게임 "썩지 않고, 너무 오래 키스가 죄의 밤을 걷다"라는 제목으로 본인 누워있어 페르소 본인에 대한 의미를 매우 잘 표현한 영화로 평가되고 있습니다.그렇다면 페르소 본인의 어원 고대 그리스는 언제 페르소 본인을 사용했을까요?


    >


    페루소봉잉눙 고대 그리스 연극에서 착용한 마스크 다에 제1최근 우이미그와 반대로 연극 배우가 쓰는 마스크 서울 1콧눙 야기 했다.시간이 지날수록 배우가 연기하는 개인을 가리키는 이야기로 발전했습니다.고대 그리스에는 테스 피스가 합창단을 중간 국가가 배우 한명과 문답 형식의 작품들을 시도했습니다라는 기록이 남아 있습니다.​ 아테네의 가장 전성기였던 BC 5세기경에는 세계 연극 사상의 황금기를 맞고는 당시 매년 3월에 하는 술의 신 디오니소스의 제사인 춘기 대제에 비극을 겨울에 실시 전원제에 희극을 상연했습니다.이는 아크로폴리스의 신전에 부속된 디오니소스 극장에서 신관의 주관 하에 이루어지는 국가적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 때 착용한 마스크를 페루 솔 본인이라 불렀는데, 현재에 들어와서 제1최근 페루소봉잉로 발전했습니다.


    >


    위의 페르소 자신은 그리스 보물전에서 실제로 관람할 수 있는 연극 가면입니다.​ 왼쪽의 연극 가면(희극)으로 기원전 350-300년경 오른쪽의 연극 가면(비극)에 기원전 3세기경에 대리석으로 만든 가면 이다니다.사실 대체로 유물을 봤을 때는 왼쪽이 희극인지 비극인지 구분할 수 없지만 자세히 보면 입이 올라가는 모습을 자세히 보면 기쁨을 내포하는 가면인지 슬픔을 나타내는 가면인지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페르소 자신이라는 어원은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그 어원의 뿌리는 고대 그리스 연극에서 자신감이 왔다는 사실! 페르소 자신의 어원이었습니다.다음에 더 재미있는 말로 찾아뵐께요~기대해 주실께요~


    그리스 보물전 홈페이지


    instar gram그램


    페이스북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