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눈감고 운전’…완전자율주행 2027년 상용화!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12:57

    온 2027년에는 전국 주요 도로에서 자동차가 주변을 완벽하게 인식하고 스스로 달리는 완전 자율 주행이 상용화된다. 처음 계획인 2030년보다 3년 앞당기고 있음. 이렇게 되면 한국은 완전 자율주행으로 세계 최초의 상용화라는 타이틀을 갖게 된다.​ 이 때문에, 국가는 2024년까지 완전 자율 주행에 분명히 필요한 ▲ 통신 ▲ 정밀 지도 ▲ 교통 관제 ▲ 도로 4대 인프라를 전국의 주요 도로에 위치할 계획임. 또 자율주행차 제작 및 운행기준, 성능검증체계, 보험, 사업화 지원 등 자율주행과 관련한 제도적 기반도 마련한다.​국은 일 6일 이 같은 이에키울 골자로 한'미래 차 산업 발전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그 예기를 자세히 살펴본다.


    >


    국내 완성 차 업체들은 202개년 고속 도로를 자율 주행하는 부분 자율 차(레벨 3)을 상용화하고, 2024년에는 시내 도로에서 자율 주행이 가능한 완전 자율 차(레벨 4)을 발매할 계획입니다.​ 행정부도 이런 경향에 맞추어 2024년까지 완전 자율 주행에 필수적인 통신과 정밀 지도, 교통 관제, 도로 등 4대 인프라를 전국의 주요 도로에 위치합니다.​ 통신 인프라의 경우 국제 그대로 등을 고려하고 202나이까지 무선 통신 방식을 판정하고 고속 도로와 국도, 전국의 주요 도심에 구축합니다. 정밀 지도는 지형 지물 인식에 필요한 3차원 도로 지도를 전국에 걸쳐서 완성, 적용합니다.교통관제에서는 교통신호를 각 차량에 실시간으로 원격재공하고 교통흐름 제어를 위한 통합연계 시스템도 구축합니다. 도로의 경우 차량 센서의 인식률 향상을 위해 신호등, 안전표지 형태 등을 전국적으로 통합합니다.


    >


    2024년까지 자율 주행 관련 제도적 기반도 완비하는 것이다.우선, 자율주행차의 제조에 관한 안전기준을 마련해 KS나 자주 국제와 제휴해 확대해 나간다. 운행에 앞서 정의 문제책임 운전자의 영상표시장치 조작 허용 등에 관한 법률을 개정하고 관련 규정도 마련하기로 했다. 자율차 운전능력 검증 등 성능 검증체계를 갖추는 한편 자율주행 관련 보험제도도 준비한다.​ 기술 확보를 향해서 시스템 및 부품, 통신 등에 집중 투자, 2027년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 강국으로 도약하는 것이라는 계획이었다 ​ 시스템의 경우 자율 주행의 3대 핵심 기능으로 인지, 판단, 제어 분야에 전략적 투자하고 완전 자율 주행 시스템을 국산화하고, 인공 지능 시스템 등은 국제 공동 개발을 통해서 신속하게 기술을 확보하는 것이다. 센서, 차량용 반도체 등의 부품은 대형기술개발 지원 등을 통해 생태계를 육성하고 국산화도 추진한다. 통신은 5세대(5G)이동 통신과 연계한 자율 주행 기술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 선다.​ 행정부는 이를 통해서 올해 2027년 수준 4수준의 전국 주요 도로의 완전 자율 주행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는 것이라는 계획이었다


    온 2030년까지 모든 차종에서 친환경 차 라인 업을 구축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유지·확대합니다.전기자동차의 경우 고급 세단과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소형트럭 등을, 수소차는 SUV와 중대형트럭 등을 한가운데 친환경차를 생산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성능도 개선하고 전기 자동차는 한번 충전으로 운행 가능한 거리를 400km로 2025년까지 600km로 확대하고 충전 속도로 현재보다 3배로 끌어올린다. 수소 차는 내구성을 현재의 1만 km로 2022년에는 50만 km에 향상되고, 2025년까지 부품 국산화율 한 00Percent를 달성하고 차량 가격도 4000만원 선으로 물러나도록 하는 것이다.


    >


    친환경차가 더 빨리, 더 많이 보급될 수 있도록 소비자 지원도 확대하겠습니다.​ 수소 가격은 2030년까지 현재의 절반 수준으로 인하, 현재 친환경 차를 구입할 경우 지원되는 개별 소비세와 취득세 인하는 일몰 도래시 연장을 추진합니다.​ 수소 충전소는 2030년까지 전국에 660기, 전기 충전기는 2025년까지 일만 5000기를 구축합니다. 현재 수소 충전소는 3일기, 전기 충전기는 5427개가 보급되고 있다.​ 특히 수소 충전소는 전국 주요 도시에서 20분 이내에 도달할 수 있도록 설치하고, 전기 충전기는 공동 주택이나 대형 마트, 주유소, 고속 도로 휴게소 등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매년 일자리 500기 이상의 구축합니다.


    >



    이동 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는 흐린 것 전부 봉잉눙 자동차'플라잉 카(Flying Car)'서비스를 2025년 실용화될 수 있도록 한다.​ 이 때문에 2023년까지 고출력 모터 등 핵심 기술을 먼저 확보하는 전용 도로 확보·자동 경로 설정 등 교통 체계 기반 기술도 개발한다. 항공기 수준의 안전 기준 역시한 2023년까지 제정·개정한다. 국가는 2025년 시험 운행 등 안전성의 실증을 거치고, 여객 서비스에 투입한다는 미리 계획입니다. 미래의 교통 시스템과 자동 운전 차의 제휴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대형 테스트 베드에서 부산과 세종에 스마트 시티를 조성한다.​ 도시 내의 시민들이 미래 차 서비스를 체감하도록 2023년까지 실증 시험하고, 인공 지능(AI)을 기반으로 도시 내의 모든 교통 수단 간 환승 서비스와 최적 이동 경로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통합 교통 정보 시스템도 구축한다. 자율 주행 대중 교통 서비스도 2023년에 도입한다는 미리 계획이었다.


    정부는 이런 미래 차 산업 발전 전략을 통해서 2030년 교통 사고 사망자가 현재보다 74Percent 줄어 교통 체증 역시한 30Percent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다.​도 온실 가스와 미세 먼지가 각각 30Percent과 하나하나 Percent삭감되고 세계 최고 수준의 전기 자동차와 수소 자동차 기술력 확보 및 자율 차 분야의 선진국 도약 등의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