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목터널증후군 자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09:30

    직장인은 물론 학생들 중에도 컴퓨터 작업을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긴시 마우스를 사용하면 손목이 불편하고 저리는 현상이 과도해질 수 있습니다. 반복 동작, 고령은 무리한 동작 등으로 인해 손목에 무리를 시키면서 발생하는 "손목터널증후군"의 증상입니다. 예전에는 김장, 설거지, 빨래 등의 가사노동에 의해 주로 주부에게 과대되었지만 요즘은 컴퓨터를 오래하는 직장인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도 발견되고 있습니다.


    >


    손목터널증후군은 수근관증후군이라고도 하는데요. 손목을 가결하는 신경이 주위의 인대에 짓눌리는 것으로 나쁘지 않습니다. 심지어 손으로 물건을 잡기도 힘들 정도입니다. 손이 저리거나 하지 않고 가벼운 통증이 느껴졌을 때, 가볍게 치우고 있으면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가벼운 스포츠나 쁘띠뿌띠 등을 통해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 대표적인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은 팔렌검사라고 하던데. 양쪽의 손등을 맞대고 약 1분 정도 자세를 유지하기 이다니다. 이 과정에서 손이 저린 통증이 발생하면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틴넬 징후 또한 손목터널 증후군을 진단하는 비결이라고 합니다. 손바닥을 뻗어 신경이 바탕인지는 부위를 두드렸을 때 저리는 고민이 있으면, 마찬가지로 손목터널 증후군의 현실성이 높습니다.-손목터널증후군 예비결손목터널 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선 한시에 한 번 정도는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목보호대본인 손목대 등을 이용하는 것도 손목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비결입니다. 또한 평소에 주기적으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권장된다.


    >


    손목을 가볍게 돌리는 동작, 머리를 감싸고 양팔을 전리과인데다 펴는 동작, 팔을 앞으로 뻗어 손바닥을 꺾는 동작 등의 가벼운 스트레칭을 통해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분은 마우스를 잡을 때 손목이 부러지지 않도록 의자의 높이를 조절해 주세요.최근까지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이나 예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물론, 예방을 통해 손목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지만 자가진단 후 손목터널증후군이 의심된다면, 서투른 운동과인 스트레칭을 하는 대신 병원에 가서 진단을 먼저 받아보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